login join sitemap Contact Us english
 
 
HOME > 미주요인사동향
 제     목 미 흑인의원 모임, 힐러리 지지 결정
 첨부파일   작성일 2016-02-12  

구분 : News

제목 : 미 흑인의원 모임, 힐러리 지지 결정

보도일 : 2016-02-11

주요내용 : 미국 의회의 흑인 의원 모임인 '블랙 코커스'(CBC. Congressional Black Caucus)가 이번 대선에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지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.

본문 : 워싱턴 포스트(WP), NBC 뉴스 등은 10일(현지시간) CBC가 조만간 클린턴 전 장관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향후 민주당 예비 경선에서 지원 사격에 나서기로 했다고 보도했다.

CBC 슈퍼팩(정치활동위원회) 의장인 그레고리 믹스 하원의원(민주. 뉴욕)은 구성원 20명 가운데 90%가 클린턴 전 장관 지지에 찬성했다고 밝혔다.

구성원 가운데 다른 민주당 주자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(버몬트)을 지지하는 이들은 없었고 일부는 기권했다고 믹스 의원은 설명했다.

CBC는 의회 내 초당파 모임이지만 흑인 의원 절대 다수가 민주당 소속인 탓에 민주당 색채가 강하다.

중립을 고집하던 제임스 클리번 하원의원(민주. 사우스 캐롤라이나)은 심사숙고 끝에 클린턴 전 장관에게 힘을 실어주기로 했음을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.

클리번 의원은 민주당 하원의원들 사이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정치인이다. 그가 어느 후보를 지지하느냐에 따라 흑인 유권자들의 표심이 갈릴 수 있다.

CBC가 클린턴 전 장관에 대한 지지를 공식화할 경우 클린턴 진영은 선거 캠페인에 새로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.

민주적 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샌더스 의원은 젊은층과 여성 유권자들의 마음을 공략하면서 클린턴 전 장관을 위협해 왔다.

CBC 의장인 G.K. 버터필드 하원의원(노스 캐롤라이나)은 "클린턴 전 장관은 샌더스 의원의 제안을 모두 성취하는 건 비현실적이라는 점을 제기할 것"이라고 지적했다

출처 :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.

관련사이트 :